오늘하루 열지않기

전주병원

공지사항

전주병원의 공지사항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소식] 직원복지 증진을 위한 스낵바 운영 실시

  • 전주병원
  • 2020-07-29

사회적으로 직원 복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 속에서 전주병원 역시 직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병원 내 스낵바를 설치, 운영하기로 밝혔다.

 

영경의료재단(이사장 최정웅) 전주병원은 “직원들의 복지증진과 더불어 병원이라는 근무지 특성상 식사를 거르게 되는 경우가 잦고, 야간 근무자들의 피로도가 상당한데 이와 같은 노고에 보답하고자 스낵바를 설치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본인들의 기량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금마차’로 불리는 스낵바는 전주병원에 19개 호성전주병원에 9개로 총 28개가 각 부서에 설치되었으며, 직원들이 원할 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본격적인 스낵바 운영에 앞서 전주병원은 야간업무가 잦고, 업무강도가 높은 중환자실을 상대로 시범운영을 진행. 그 과정에서 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다. 한 간호사는 인터뷰에서 “근무에 너무 큰 도움이 된다. 친구들한테 자랑도 했다.”는 애사심이 담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스낵바 운영을 위해 전주병원은 달에 약 1,000만원 상당의 간식을 직원들에게 제공 중에 있으며, 앞선 시범운영을 통해 얻어낸 간식 선호도를 바탕으로 반응이 좋았던 간식 위주로 지급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최정웅 이사장은 “병원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이 필요하다. 더 나은 의료기기, 깔끔한 환경, 효능이 뛰어난 약 등이 이에 해당 할지 모른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을 하는 것은 결국 사람이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