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 열지않기

전주병원

공지사항

전주병원의 공지사항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소식] 전주병원, 우수상생발전기업 선정

  • 전주병원
  • 2021-12-23

 

전북 전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한 우수상생발전기업 3곳을 뽑았다.


전주시는 올해 우수상생발전기업으로 3개 업체를 선정하고, 각 업체에 경영환경개선자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우수상생발전기업은 고용창출과 지역 생산품 우선 구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성실히 수행해온 업체를 의미한다. 시는 지역경제 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에서 지난해부터 이 제도를 도입했다.

선정 대상은 지역에서 3년 이상 사업장을 운영하고 연간 매출 30억원 이상, 고용인원 10명 이상인 업체 중 제조업과 건설업, 서비스업 3개 분야의 기업이다.

시는 ▲제조업 분야 한실어패럴(대표 박연옥) ▲건설업 분야 ㈜금강유리(대표 김정곤) ▲서비스업 분야 전주병원(대표 최정웅) 등 3곳을 올해의 우수상생발전기업으로 선정했다.

이 기업들은 지역 근로자 고용과 매출 증가율에서 높은평가를 받았을뿐 아니라 근로자와의 상생, 지역과 함께하는 기부와 선행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주력했다.

시는 선정된 우수 상생발전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교부하고 업체별로 경영환경개선자금으로 1500만원을 지원한다. 또 향후 기업 활동 우대 등 각종 행·재정적 지원도 돕는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역민 고용과 지역물품 구입에 힘써온 업체들을 우수 상생발전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면서 "다른 기업들의 모범사례로 만들어 지역 기업들이 상생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